estj 특징 연애 엣티제

2022. 2. 9. 17:24mbti

estj 특징은 타고난일머리, 근면성실, 의지, 논리적,객관적, 의사결정빠름, 추진력탁월을 가진다. 엄격한 관리자라고 불리는 엣티제 estj는 사업가인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estj는 대신 공감능력이 떨어지고 조급한 성격을 가진 이들이 많다. estj는 깔끔한 외모, 솔직함, 규칙, 효율적인것, 논리적 추론을 선호한다.

 

 

 

ESTJ 특징

estj
estj

순서
기능
설명
주 기능
Te
외향 사고
뚜렷하고 구체적인 목적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일을 추진하거나 스스로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에 가장 두각을 드러냄
부 기능
Si
내향 감각
과거의 경험을 토대로 안정적인 선택을 하거나 기존에 반복되던 전통의 가치를 존중하는 데에 뛰어난 편임
3차 기능
Ne
외향 직관
연관성이 희박한 여러 항목의 연결 고리를 찾아내거나 발산적이고 자유로운 상상개방적 사고에 서투른 편임
열등 기능
Fi
내향 감정
내면의 자아를 탐구하고 스스로의 진정성을 보유, 개개인의 가치와 개성을 중요시하는 데에 큰 어려움을 겪음

'자녀의 바른 성장을 위해 자기 스스로도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하는 굉장히 멋있고 존경스러운 부모님'! 엣티제 분들 정말 멋있는데요!! 아이에게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모범을 보인다면 아이들이 더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이런 부모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estj 연애

 

내 남친이 estj인데
나는 좀 공감능력 쓸데없이 과해서
친구들 얘기 듣다가도 감정이입하는데
남친은 자기가 실제 겪거나 잘 아는
그런 상황 아니면 아 그래? 하고 말더랑,,
가끔 얘기하다 김빠져 힝

tj가 공감해주는건 오히려 귀찮아서 대충 끝내려고 하는경우도 많아! 이성적으로 대화하는게 오히려 tj 입장에선 많이 신경써주는거라고 생각하고 이해해주면 고마울거같아!!! (지나가던 estj 남자)


여행도 계획대로 움직여야 하고
남이 해줘서 맘에 안드느니 그냥 내가 다 함 ㅜㅜ
그리고 위로 잘 못함 ㅋㅋㅋㅋㅋㅋㅋ
말로만 해주고 사실 잘 공감 못함.....
그냥 니가 잘못한게 맞는 것 같음..............미안해

1. 만사가 귀찮지만 할일은함
2. 평소 아무생각없이살지만 계획짜면 무조건 이행함
3. 빈말을 싫어하고 빈말 못함
4. 지금은 실이어도 추후에 득이될 행동같으면 함
5. 후회같은거 잘안함
6. 공감능력떨어짐 현실적인 조언이나 경험에서우러나온 공감아니면 이부분에서 상대방의 입장과 생각이라면 어떨까 라는 생각조차도 안함
7. 남탓안함
 
말할때 상대방이
말을 논리적으로 못한다거나 ..
쌩뚱맞은 소리한다거나 앞뒤가 안맞는 사람 보면 진심 너무 짜증남

이런 성격 고치고싶다 ㅠㅠㅠㅠㅠ
 
 
 
난 stj라 잘아는데 istj estj가 서로 좋은 관계인건 아주 인정하거든
근데 천생연분인게 같은 stj들이 아니고 FP? 들이라는게 이해가 안됨
진짜 천생연분 맞아? 스트레스 오지게 받을거같은뎈ㅋㅋㅋㅋㅋㅋ
 
단 한번도 감정적인 위로나 다정한 인사 같은 거 받아본 적 없음
단 한번도 엄마랑 소소한 스몰토크를 가져본 적이 없음

엄마는 무조건 무슨 얘기만 하면 1) 그래서 그걸 왜 해결을 안 하나 2) 이렇게 해결하면 되는데 넌 왜 못하냐 이런 식임
내가 시험을 못봤을때도 내가 이미 못봤고 더 노력해야하지만 속상하다는 건데 엄마는 이렇게 이렇게 풀면 되고 자기는 그렇게 하는데 너는 뻔히 보이는 답을 왜 못 찾냐며 혼냈어
스몰토크마저도 날씨가 좋네 → 왜 날씨가 좋느냐? → 날씨가 좋으면 무엇을 해야 하나? 식으로 감

10년간 유학하면서 떨어져 살면서 내 정신도 괜찮아졌는데 코로나 때문에 한국 돌아와서 회사 다니기 시작하니까 그 돈 받고 그런 일을 왜 하냐? 일을 하지 않았는데 돈을 받는 건 염치가 없는 거 아니냐? 이런 말을 하고 있으니 오늘 정말 죽고싶더라

내가 장녀라 그런가?
 
힘들었겠네.. 토닥토닥...
그런데 아마도 엄마는 힘든걸 모를지도.. 그렇게 이야기해본 경험이 없으실것같거든. 이런 상황이라면 한번 터놓고 엄마랑 이야기해보는걸 추천해. 나도 그런경험이 있거든... 아주 심각하고 진지하게... 어떤 반응을 원하고 있는지까지 알려드리면 조금 나아지지않을까 싶어. ESTJ가 학습능력은 뛰어나서 공감은 못해도 머리로 알고 있으면 실천하려는 의지는 좀 생기거든.
힘 내!!!
 
 
 
 
잘되가는 사람이 estj인데
하루를 48시간처럼 쓰는 사람이야 ㅜㅜ
빈틈없고 계획적이고 철저하고 야심가에..

나는 하루를 12시간 처럼 쓰는 사람이거든..
(나 infp)


자기개발에 엄청난 욕심없고
그냥 하루하루 소확행 좋아하고
엄청 똑똑하고 야무진편 아닌거같고 ㅋㅋ
(어리버리에 가까움)
약속도 미리미리 잡는게 아니라 즉흥, 번개 스타일 좋아하고, 계획을 미리하는 타입은 아니야.
또 눈물많고 여린편..?이고..

모든 성향이 나랑 반대인 사람이라서
지금은 상대방이 엄청 적극적인데
금방 나한테 질리고 식을까봐 벌써 걱정되 ㅜㅜ

Estj는 어떤 사람좋아해?
 
 
 
 
위에써놓은거 ESTJ 내기준으로 대답해주면
자기개발 나는욕심있고 상대방은 상관x
야무진건 딱히 상관없음 어리버리하면 챙겨주면돼
번개 좋아하진 않는데 가끔 번개는 괜찮아
(나의)계획 세우는거 매우 좋아함
이성적이라 감정적인 사람 보면 이해하는 척 하지만 이해가 잘 안돼

너 할 일 열심히 하고 가꾸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을거같아
 
 
 
 

 

estj 팩폭

무심, 성급, 조급, 권위적, 독단적,보수적, 융통성부족, 냉정, 감정약함

 

estj 유명인

마가렛 대처, 백종원, 록펠러, 지수, 한채영

 

 

estj 극혐하는 것

계획틀어짐, 즉흥적, 무능, 내시간 방해, 일처리 못하는 사람, 게으름 ,부정, 흐지부지, 열린결말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최저시급  (0) 2022.02.11
infj 특징 연애 인프제  (0) 2022.02.10
esfp 특징  (0) 2022.02.08
ESTP 특징 연애 엣팁  (0) 2021.08.17
esfj 특징 연애 엣프제  (0) 2021.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