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P 특징 연애 엣팁

2021. 8. 17. 10:18mbti

엣팁 ESTP 특징은 호기심 많고 ,실용적임, 스포츠팬, 야외활동 선호, 능동적, 정열적, 운동잘함, 예리함, 관찰력 좋은 특징을 가진다. 엣팁은 모험을 즐기고 예체능을 잘하는 편이라고 한다. 긍정적이고 활력적이라 매력적인 성격을 가진 이들이 많다. 관찰력과 순발력이 좋아 사회생활에서 인기있는 타입이다.

 

ESTP 특징

estp
 estp 

주 기능 Se 외향 감각
현실적인 문제를 두고 남들(자신 포함)과 타협하는 데에 두각을 드러냄
부 기능 Ti 내향 사고
엄밀한 논증과 사고 활동의 전개, 어떠한 현상이나 문제의 원인 등을 논리적으로 파고들어 분석하는데에 뛰어난 편임
3차 기능 Fe 외향 감정
보편적이고 평균적인 가치의 추구, 일반적이거나 상황에 적합한 행동 양식을 취하는데에 서투른 편임
열등 기능 Ni 내향 직관
머릿속 생각을 토대로 이론이나 예측이 필요한 상황에서 큰 어려움을 겪음

 

뛰어난 적응력, 재밌음, 사교적, 리더십, 적극적, 능동적, 자유분방, 다정다감, 자기애 강함, 밝음, 계획자주변경, 장기적 안목 부족, 지루한것 못참음, 용두사미, 유흥 쾌락에 잘빠짐, 체계적이지 못함

 

 

 

 

 

엣팁 유명인

 

트럼프, 효린, 박진영, 전혜빈, 마돈나

 

 

estp 연애 엣팁 연애

 

Estp인데요..가장듣기좋은말은 너 웃기다에요ㅠㅠㅎㅎ 웃음욕심 미쳐...

 

 

여자 엣팁입니다.. 술자리 좋아합니다.. 집에 안붙어있습니다.. 꾸미고 나가야 행복합니다.. 경험과 도전빼면시체.. 요약본없으면 영상절대 안봅니다.. 나도 내성격지랄인거 알아서 연애는 I랑 할래요..

 

저는 '행동과 삶으로 녹여내지 못하는 이념과 신념은 가치가 없다!' 라고 생각할 정도로 행동과 언행일치를 중요시 하는데, 이게 가끔은 정신적인 가치를 평가절하 하게 되는 부분이 있어요. 사람마다 생각이 행동이 되는 시간이 다르고, 그 행동이 또 생각으로 이어지는건데 이런 부분을 간과할때가 참 많아요..ㅎㅎ 그리고 공감가는건 끝 마무리가 약한거! 예를들면 설거지하다 퐁퐁 다 칠해놓고 갑자기 귀찮아져서 마무리는 다음날에 하기도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들한테 조언이랍시고 뼈때리는 팩트폭행, 사실 전달하기 해서 관계가 나빠질때도 종종있고....... 사실을 좋아해서 따지기도 좋아하고 가끔은 무모하지만 누구보다 주변 사람들과 조화롭게 살아가려고 하는 이쁜 마음씨를 봐주세요!!!!

 

전 INFJ(인프제)인데 제가 좋아하는 사람이 엣팁이라....운동 좋아하는게 딱 그얘네요 ㅋㅋㅋㅋ 짝사랑중이라 ㅠㅠ

 

 

 

 

앜ㅋㅋㅋㅋㅋ 내일은 내일의 당신에게 맡기세요 진짜 완전 나다 ㅋㅋㅋㅋㅋ 내 입 버릇인데 ㅋㅋㅋㅋ 괜찮아 내일에 내가 알거야 에이 뭐 다음 시간에 내가 알아서 하겠지 지금 행복하면 그만이지 ㅋㅋㅋ 라고 ㅋㅋㅋㅋ

 

엣팁인데 ㄹㅇ 게임이나 웹툰같은 거 애들한테 다 전파해놓고 싫증나서 나 혼자 스르륵 빠짐ㅋㅋㅋ 그리고 이건 케바케겠지만 나같은 경우에는 게임같은 데 별로 미련 없음 모바일 게임같은 경우는 깔고 한시간 정도 하다가 아 재밌었다 하고 바로 지워버리는 경우도 개많음 그리고 맨날 할 게임 없다고 징징댐 ㅋㅋㅋ

 

Estp 입니다. 유흥과 쾌락에 잘 빠지지만 그만큼 또 금방 싫증나서 빠져나오는게 엣팁..

 

estp 희망편: 트럼프 절망편: 트럼프

 

여자 엣팁인데 공부보다 예체능쪽에 더 관심많고 잘하는거 진심 맞음 그리고 사람파악 정말 잘하고 눈치 빨라서 사회생활 잘하는거 ㅇㅈ...

 

ㅋㅋ싫어하는 것에 '문제 상황에서 턱 괴고 가만히 있는 것'ㅋㅋㅋ진짴ㄲㅋ나잖아..답답해서 안끼어들라다가도 어느새 내가 중재하고 마무리하고 있음..

 

와 진짜 나랑 똑같다 ㅋㅋㅋㅋ 가만히 있는거 별로고 설명을 하는데 너무 길면 처음에 집중하다가 점점 집중 안되고 한 귀로 듣고 흘리게 되고 말투 보면 너무 딱딱하다 하고 충동적이고 진짜 다혈질이고 생각보단 먼저 행동을 하고 문제 터지면 생각을하고 사교성도 나쁘지 않음 ㅋㅋㅋㅋ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tj 특징 연애 엣티제  (0) 2022.02.09
esfp 특징  (0) 2022.02.08
esfj 특징 연애 엣프제  (0) 2021.08.11
INTP 특징 연애 인팁  (0) 2021.08.09
isfp 특징 연애 잇프피  (0) 2021.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