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j 특징 연애 엣프제

2021. 8. 11. 10:08mbti

esfj의 특징은 안정적인 것을 좋아한다. 계획이 틀어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다정함, 조화로움, 재미있음, 감수성 풍부, 계획 잘 세움, 타인과 행복 공유, 근면, 예의바름, 목적의식, 주위 잘챙김, 리액션 좋은 특징을 가진다. 엣프제는 조화 , 화합, 가족여행 ,가십거리, 손편지, 다이어리 쓰기, 규칙적인 일상을 선호한다.

 

 

 

esfj  특징

 

주 기능 Fe 외향 감정
보편적이고 평균적인 가치의 추구, 일반적이거나 상황에 적합한 행동 양식을 취하는데에 두각을 드러냄
부 기능 Si 내향 감각
과거의 경험을 토대로 안정적인 선택을 하거나 기존에 반복되던 전통의 가치를 존중하는 데에 뛰어난 편임
3차 기능 Ne 외향 직관
연관성이 희박한 여러 항목의 연결 고리를 찾거나 발산적이고 자유로운상상 개방적인 사고에 서투른 편임
열등 기능 Ti 내향 사고
엄밀한 논증과 사고 활동의 전개, 어떠한 현상이나 문제의 원인 등을 논리적으로 파고들어 분석하는데에 큰 어려움을 겪음

엣프제 특징은 형체가 있는 물건 좋아함, 팔랑귀, 잔걱정 많음, 타인기분 예민, 질투, 주관 약한 특징이 있다. 변화를 싫어한다.

 

 

 

 

엣프제 유명인

박보검 빌클린턴 제니퍼로페즈

 

 

 

esfj 연애 엣프제 연애

ESFJ

연애, 애정표현 중요, 온기와 관심 중요, 결혼은 가정적이고 헌신적

 

손편지, 이모티콘은 필수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랑표현은 제일 중요

 

와씨 나 esfj인데 싫어하는거에서 과학이론ㅋㅋㅋㅋ진심 안좋아함 맨날 과학이론 보면 내가 이걸 알면 뭐하지??이러고 신세 지는거... 진짜 신세 지면 넘 찝찝해서 자꾸 2배로 돌려주고 신세 최대한 빨리 갚으려 함...

 

 

여행계획을 플랜 A B 이런식으로 짠다길래 그러면 비오면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니 비올때 플랜은 또 따로 있다는말 듣고 놀람 ㅋㅋㅋ

 

 

진짜 계획 짤때는 미리 몇개씩 짜놓고 계획대로 풀리면 ㅈㄴ행복한데 계획 틀어지면 스트레스 겁나 받음

 

 

 

esfj의 말

 

씁 엣프제인데 계획틀어지면 존나 스트레스 받음 오늘은 12~5시까지 공부할거 정해놓고 5시 이후에는 1시간 쉬었다가 밥먹는 거까지 정해놓는 엣프제인데 엄마가 갑자기 밥나가서 먹자거나 친구들이 갑자기 놀자고 하면 나가긴하는데 엄청 스트레스 받음 ㅠ

집순이형 인싸..!

 

 

엣프제인데...........계획 한번 안지키면 그 다음날도 안지키게 되버림.....ㄹㅇ 거기에다가 계획 과부화로 뒤질맛도 나고........ 그리고 초면인 사람과 칭구먹는 것 좋아함!!다이어리 쓰거나 계획 짜는거 행복함.ㄹㅇ 하지만 가족인 인팁의 영향을 받아서 과학이론 좋아하고 뜬구름 잡는 소리를 걍 흘려들음!! 이리 주저리주저리 쓰는 이유는........ 엣프제가 댓글에 많아서 신난거임..!!

 

ㄹㅇ 나다 ㅋㅋㅋㅋ 당근 할 때도 손편지 필수 포장도 정성껏 하고 다 퍼주고 싶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 당근 나갈 때 집에 있는 거 다 쓸어서 줄 뻔 이모티콘도 진짜 공감인게 할 거 없을 때 귀여운 이모티콘 많이 다운해놓다가 애들한테 이모티콘으로 뒤에 덧 붙임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 엄마가 esfj 이세요! 좀 보수적이고 소심한 제가 저희 엄마의 긍정적인 말씀과 조언으로 인해 많이 변하게될 수 있었어요. esfj 유형의 사람들의 모습을 본받고 싶고, 저도 그분들이 뿜어내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남들에게 주고싶네요 ㅎㅎ 영상 잘봤습니다~^^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fp 특징  (0) 2022.02.08
ESTP 특징 연애 엣팁  (0) 2021.08.17
INTP 특징 연애 인팁  (0) 2021.08.09
isfp 특징 연애 잇프피  (0) 2021.08.08
ISFJ 특징 연애 잇프제  (0) 2021.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