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러 뜻 등장인물 방송시간 인물관계도

2023. 4. 14. 15:24밈/뜻

스틸러의 뜻은 도둑을 의미한다. 드라마 스틸러의 뜻은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와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치는 케이퍼 코믹 액션을 말한다. 스틸러의 방송시간은 tvn에서 수,목 밤 10시30분에 방송되며 스틸러 등장인물은 주원, 이주우, 조한철, 김재원, 최화정, 이덕화, 최설, 정은표, 장광이 있다. 스틸러는 괴도루팡이나 괴도키드가 생각난다.

 

 

 

1. 스틸러 뜻

- 스틸러는 도둑이라는 의미

- 드라마 스틸러는 코믹액션 드라마로 tvn에서 방영

 

 

원래 스틸러는 허가나 허가 없이 자신의 소유가 아닌 것을 빼앗거나 훔치는 사람이나 사물을 말한다. 다른 사람의 일이나 아이디어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는 사람을 지칭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스틸러"은 도둑질이나 부정직한 행동을 하는 사람이나 사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이다.

 

스틸러
스틸러 뜻

 

2. 드라마 스틸러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가 없고 문화재를 잃은 민족에겐 과거도 없다!”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와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치는 케이퍼 코믹 액션!


5천년의 찬란한 역사 속, 우수한 문화를 일궈 온 대한민국. 
하지만 현재 우리 문화재 18만 여 점은 세계 곳곳에서 타향살이를 하고 있다. 
그것만 해도 속이 타는데... 일부 '개인'들에 의한 불법 밀거래도 부지기수! 
하지만 법적으로 이를 회수할 방법은 없다. 
그런데 가만..? 공적으로 못 뺏으면, 사적으로 털어버리면 그만이잖아? 
여기, 사라진 문화재를 되찾기 위한 사람들이 뭉쳤다!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전담팀과 문화재청 특별조사과 공무원. 
그들은 베일에 싸인 문화재 전문 도둑 '스컹크'를 극적으로 섭외! 
준법정신 제대로 상실한 문화재 강제 환수팀 ‘카르마’ 를 창단한다.

그리고 그들 앞에 놓인 역대급 스케일의 미션, 
과거 문화재 약탈 부대가 대한민국 어딘가에 
시가 30조원에 달하는 대량의 문화재와 영험한 구슬을 숨겨놓았다는 것…!

비밀의 장소로 가는 위한 유일한 열쇠, 
일곱 개의 조선통보를 찾는 
팀카르마의 케이퍼 코믹 액션 대작전이 시작된다. 
 

 

3. 스릴러 등장인물

 

1) 주원(황대명, 30대 중반 / 문화재청, 특별조사과 공무원)

 

 

어릴 적부터 공부는 물론 운동에도 큰 재능을 보이는 엄친아 계의 일인자였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큰 슬픔에 빠진다. 

과거 대명의 눈에 비친 아버지는 고고학자로서 사회 고위층이 불법적으로 도굴해 은닉한 문화재의 강제 환수를 위해 줄곧 노력해온 인물이었다. 그런 아버지의 뜻을 잇기 위해 서울대 고고미술사학과에 진학했고, 문화재청 소속 특별조사과 정규직 공무원이 됐다. 

문화재 강제 환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녔지만 쉽지 않았다. 윗선의 반발로 인해 번번이 무산되자 대명은 결국 현실과 타협한다. 칼퇴는 기본, 모든 연월차 수당까지 꼼꼼히 챙기는 월급 루팡의 길로 접어든다.

하지만 고도의 흑막이었을까? 그의 행보가 어딘가 수상쩍다.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 전담팀은 대명이 문화재 전문도둑인 스컹크와 은밀하게 내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스컹크 섭외를 위해 대명에게 접근한다. 반강제적으로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팀카르마’에 합류하게 된 대명,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대명은 좀처럼 스컹크와 같은 자리에 나타나지 않는다.

 

 

반응형

 

 

2)스컹크(신원 미상 / 전국구 골동품 도둑)

사회 고위층들이 불법적으로 은닉 중인 문화재들만 골라 턴다. 지금까지 100여 개의 문화재들을 훔쳤지만, 피해자가 불법적으로 소유하고 있었기에 신고자도 도난품도 없다. 도둑을 터는 도둑이라 좋은 놈인지 나쁜 놈인지 분간이 안 된다. 항상 범죄 현장에 특이한 악취를 남겨 스컹크라 불린다.

 

 

 

3) 이주우(최민우 경위, 27세 /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문화재 전담팀)

 

경찰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한 엘리트 경찰로 천부적인 추리능력은 물론 격투 실력까지 수준급이다. 나쁜 놈은 지구 끝까지 쫓아가서라도 반드시 잡겠다는 열정도 지녔다. 하지만 그 열정이 종종 선을 넘는다. 상관의 성희롱을 참지 못하고 턱을 날려버린 탓에 문제아로 낙인 찍혔다.

그 후, 그녀가 발령된 곳은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 전담팀. 오갈 데 없는 문제적 경찰들만 모여있는 곳이란 사실을 알고 좌절하지만, 곧 만만치 않은 곳이란 걸 깨닫게 된다. 문화재 범죄자들이 강력반에서 상대하는 흉악범들 못지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위험천만한 세계에 첫발을 들이는데, 천직을 만난 듯 짜릿하기 그지없다!

 

 

 

4) 최화정(이춘자49세 / 스컹크의 비밀 파트너)

 

학창 시절 그녀가 취미로 개발한 해킹프로그램 때문에 국가의 부름을 받아 안기부에서 비밀 첩보 요원들의 정보수집과 장비 제작을 맡는 서포터로 활약했다. 냉전 시대가 막을 내리고 안기부가 해체되자 실직하게 됐지만, 미리 사둔 미래형 주식과 각종 특허로 벼락부자가 됐다. 돈으로 누리는 기쁨이 줄고, 삶이 무료해질 무렵 스컹크를 만나며 삶의 활력을 되찾는다. 이후, 팀카르마에 합류해 마음껏 재능을 펼치게 된다.

 

 

 

5)조한철(장태인 경감,51세 /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문화재 전담팀)

 

 

강력계 마약반의 유능한 반장이었던 10년 전, 전국 최대의 마약 조직을 검거했다. 엄청난 수훈이었지만 도자기 속에 숨겨둔 마약들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도자기 24개를 박살 낸 게 문제였다. 바로 대한민국의 국보급 고려청자들이었던 것!

징계가 끝난 후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 전담팀으로 발령 난다. 문화재의 문자도 몰랐던 그는 문화재의 가치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값진 것이란 걸 깨닫게 되고, 역사와 문화재에 관해 공부에 매달린다. 그 결과 10년이 지난 지금은 장 박사로 불릴 정도로 풍부한 문화재 학식을 갖추고 있다.

오랫동안 쫓고 있던 문화재 전문도둑 스컹크가 결국 자신과 같은 노선을 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대명을 통해 그를 극적 섭외하여 팀 ‘카르마’를 창단하고, 은닉된 문화재를 수단 불문 환수하는 비밀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한다.

 

4. 스틸러 인물관계도

스틸러 인물관계도
스틸러 인물관계도

 

 

 

 

반응형

'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기업 민영화 뜻 장단점  (0) 2023.04.17
그돈씨 뜻 보태보태병 보태충  (0) 2023.04.15
아이브 heroine 뜻 가사 해석  (0) 2023.04.14
시밀러룩 뜻 커플 유래 역사  (0) 2023.04.14
아이브 lips 뜻 가사 해석  (0) 2023.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