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밤양갱 뜻 해석 가사

2024. 3. 10. 08:34밈/뜻

밤양갱의 뜻은 원래는 달콤한 우리의 간식을 의미하지만 비비의 밤양갱에 대한 해석은 연애 과정에서의 진심이 담긴 작은 사랑을 의미할 수 있다. 그래서 밤양갱 가사에는 화려한 만찬이라 해서 겉으로 보기엔 좋아보여도 일방적인 사랑과 나눠먹던 밤양갱이라 해서 일상적일수 있지만 진심이 담긴 사랑을 표현했다.

 

 

밤양갱
밤양갱

 

1. 밤양갱 뜻

 

밤양갱은 원래의 의미는 밤+양갱으로 우리 고유의 간식이다.

  • 밤: 밤은 밤나무 열매를 의미한다. 밤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양갱: 양갱은 한천을 이용하여 만든 과자를 의미한다. 한천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물질로, 탱글탱글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들어 비비의 밤양갱이 대세를 타며 밤양갱에 대한 의미는 여기서 추가되는데

바로, 비비의 밤양갱이란 사소하지만 진심이 담긴 사랑이라는 의미이다.

 

 

 

2. 밤양갱 유래

  • 밤양갱의 정확한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다만 고려시대부터 밤을 이용한 과자가 만들어졌다는 기록이 있다.
  • 조선시대에는 밤양갱이 왕실 과자로 즐겨 먹었다.
  • 밤양갱은 일반 백성들에게도 널리 퍼져 사랑받는 과자가 되었으며,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 그래서 비비의 밤양갱은 오랜 전통이 있으면서도 달콤함이 있으며 우리가 일상에서 사먹을 수 있는 소재로 밤양갱을 고른게 아닌가 싶다.
  • 추가적으로 밤양갱이 밤이라는데 근거해서 거시기한 비유를 한게 아니냐는 해석도 있다.

 

3. 밤양갱 해석

반응형

 

밤양갱이 밤송이처럼 까칠한 네 속에 있는 마음으로 만든 달달하고 소담한 사랑을 양갱으로 비유함. 왜냐하면 밤양갱을 우리가 사먹을땐 편하지만 아래의 밤양갱 레시피를 직접하면 힘들다.

 

  1. 밤은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고, 물에 30분 정도 불린다.
  2. 냄비에 불린 밤과 물을 넣고 끓인다.
  3. 밤이 익으면 밤을 꺼내 으깬다.
  4. 냄비에 설탕, 한천 가루를 넣고 끓인다.
  5. 끓인 물에 으깬 밤을 넣고 섞는다.
  6. 엿기름을 넣고 섞는다.
  7. 양갱틀에 붓고 식힌다.

 

‘너는 바라는 게 너무나 많아 잠깐이라도 널 안 바라보면 머리에 불이 나버린다니까’고 말하는 사람과 아냐 내가 바란 건 사랑 하나 뿐이었어 하는 사람 사이의 상황은 여자가 연애에 서툴어가지고 부담스러울 정도로 표현을 하는 게 힘에 부치는 남자의 상황을 말함

 

즉, 

A : 자기야 나 어때 나 이뻐?
B : 어어
A : 자기야 나 사랑해? 나 좀 봐봐
B : 어라고 했잖아 왜이리 바라는게 많아

 

 

밤양갱이 화자가 받고 싶었던 사랑의 의미였다.

 

아주 단 사랑의 액기스 같은 거 근데 상대는 그런 알맹이 같은 사랑 말고 다른 부가적인 걸 많이 해준 거임(고맙긴 한데 내가 원하는 건 아닌거, 그런거 있잖아 원하지 않는 선물인데 주는거나, 갑자기 서프라이즈랍시고 준비안됐는데 집앞에 대뜸 찾아오는거 )  그래서 충족되지 않는 갈증에 그렇게 관심을 원하고 사랑을 원했는데, 그걸 보고 상대는 자기가 상다리 부러지게 해줬는데 뭘 또 원하냐 이러는 거임.

그래서 헤어지는 거고 너는 나를 몰랐다고 하는 거사랑의 비유대상이 밤양갱이구 아주 작고 사소하고 별거 아니지만 그걸 나눠 먹은 순간이 가장 좋았다는 이야기.

 

 

 

4. 비비 밤양갱 가사 

 

떠나는 길에 니가 내게 말했지
'너는 바라는 게 너무나 많아
잠깐이라도 널 안 바라보면
머리에 불이 나버린다니까'
나는 흐르려는 눈물을 참고
하려던 얘길 어렵게 누르고
'그래 미안해'라는 한 마디로
너랑 나눈 날들 마무리했었지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야
떠나는 길에 니가 내게 말했지
'너는 바라는 게 너무나 많아'
아냐 내가 늘 바란 건 하나야
한 개뿐이야 달디단 밤양갱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야
상다리가 부러지고
둘이서 먹다 하나가 쓰러져버려도
나라는 사람을 몰랐던 넌
떠나가다가 돌아서서 말했지
'너는 바라는 게 너무나 많아'
아냐 내가 늘 바란 건 하나야
한 개뿐이야 달디단 밤양갱

 

 

크라운 밤양갱 50g x 4p + 팥양갱 50g x 4p, 400g, 2개

 

반응형

'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딜교 뜻 유래 짤  (0) 2024.03.12
긁? 뜻 짤 밈  (0) 2024.03.11
포트홀 뜻 사고 보상 대처방법 정리  (0) 2024.03.08
김프 뜻 특징 예시 역프 차이  (0) 2024.03.06
경칩 뜻 경첩과 차이  (0) 2024.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