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증상 원인 치료 수술 베개 추천
목디스크의 초기 증상으로 대표적인 것은 목과 어깨의 통증, 손 저림, 감각이상, 경직, 두통, 어지럼증이 있다. 목디스크는 대부분 장기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경우가 대다수라서 멘탈 관리도 중요하고 치료 외에 생활습관 개선, 운동 및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서 베개 선택도 잘 해야 한다.
1. 목디스크 초기 증상
- 목 통증: 지속적이거나 간헐적인 목 부위의 통증으로, 어깨, 팔 또는 손에 방사될 수 있습니다.
- 방사통: 목에서 팔까지, 때로는 손가락까지 이어지는 날카롭거나 쏘는 듯한 통증.
- 근육 약화: 어깨, 팔, 손의 근육이 약하거나 저려 특정한 동작이나 활동을 수행하기 어렵다.
- 따끔따끔하고 저림: 환부의 따끔따끔한 느낌, 바늘과 바늘 또는 저림.
2. 목디스크 원인
- 퇴행성 변화: 자연적인 노화 과정은 경추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경추 디스크를 헤르니아에 걸리기 쉽게 만든다.
- 부상 또는 외상: 사고, 넘어짐 또는 목 부위에 대한 갑작스러운 충격은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반복적인 움직임: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자세가 좋지 않은 것과 같이 목에 무리를 주는 반복적인 활동이나 움직임에 참여하는 것은 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유전적 요인: 특정한 유전적 요인들이 개인들을 디스크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
3. 목디스크 치료
- 진통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 근육 이완제 또는 진통제가 통증을 관리하고 염증을 줄이기 위해 처방될 수 있다.
물리치료: 물리치료사가 처방하는 표적운동, 스트레칭, 수동치료 기술은 통증 완화, 기동성 향상, 목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경부 견인: 목에 부드럽게 힘을 주면 환부의 압박을 완화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 영향을 받은 부위에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는 일시적인 통증 완화를 제공하고 탈장된 디스크 주변의 염증을 줄일 수 있다.
4. 목디스크 수술
수술은 일반적으로 보존적 치료가 완화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외과적 개입에 대한 특정 징후가 있는 경우
- 전방 경부 절제 및 융합(ACDF): 탈장된 디스크는 목 앞쪽의 작은 절개를 통해 제거되며, 인접한 척추뼈는 뼈 이식편이나 금속 이식편을 이용해 서로 융합된다.
- 인공 디스크 교체: 손상된 디스크를 제거하고 인공 디스크로 교체하여 경추의 움직임을 유지합니다.
5. 목디스크 베개
목디스크 관련하여 가누다와 템퍼 밀레니엄을 포함한 다양한 베개가 있다. 수건 베개, 깔마, 노르딕슬립, 메밀베개, 씨가드 등이 유명한 브랜드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디가 최고인지를 찾는게 아니라 이미 본인이 목디스크나 거북목이면 어느 베개 한가지로 좋아질 상황이 아니라는걸 인식하는 것이다. 대부분 목디스크나 목관련 질환이 있는 이들은 여러가지를 구매해서 컨디션이나 상황에 맞게 돌려쓰는 사람들이 많다.
https://link.coupang.com/a/3Fskq
https://link.coupang.com/a/3FrYp
6. 목디스크 후기
6,7번 추간판탈출증이고, 협착증까지 왔다고 합니다
의사분이 많이 심각하다 하셨는데
혹시 목디스크 심하게 오셨다 나으신분 있을까요?ㅜ
많이 심하면 대학병원가고 mri사진찍어서 신경변성없으면 보존치료신경변성 있으면 대학병원서 수술
자세 올바르게하구 필라테스 병행해!
다행히 난 살짝 부어있는 상태? 던데.. 직장인들중에 5,6번이 가장 많다고 하긴하더라 MRI찍기전 나는 급성 와서 일주일간 침상였어 죽을뻔 ㅠㅠ
1달넘게 목 아랫쪽 등 위쪽 통증이 매일같이 지속됐어ㅠㅠ 첨엔 담걸린건줄알았지ㅠ 손 저림과 두통은 자주 있었는데 목디스크와 연관이 있다는건 전혀몰랐어ㅠㅠ 걍 혈액순환안되는줄로만 생각함 ㅠㅠ
난오늘 역c자 목디스크 ㅜ 나왓어 한쪽 팔이 너무아파서 가니까 디스크래ㅜ
난 c2-3 목디스크야ㅋㅋㅋ
병원가서 검사 받아봐야지 진단이 가능해ㅜ
목디스크 헬스나운동하다 목디스크 터졌었어. 그이후에 PT받으면서 자세 정확하게 하니까 승모쪾에 힘안들어가는거 터득해서 지금은 전혀 무리 안와. 자세를 정확하게 하면 괜찮을거야
일단 생활습관 고치는건 기본이고
나는 C spine에 주사 한방맞고 재활운동 열심히햇더니 2년동안 멀쩡하네. 손가락 저림도 없고
스트레칭, 마사지볼로 마사지 그리고 강화운동. 근육 긴장도 많이 높으면 카이로프랙틱 추가
팔저리고, 목주변 통증 있고, 손에힘이없는 느낌이들어ㅋㅋ
자세만 잘 잡으면 괜찮긴할텐데 목에 부담이 쌓이다가 갑자기 충격이 가해지면 아파서 그 자리에 주저앉고 일어나지도 못함.. 이전에 V스쿼드 후면으로 하다 살짝 찍었다가 운동 한달 정도 못했던. 그 뒤로 일단 치료부터 하자는 생각으로 자생가서 치료 잘 받고 천천히 다시 자세 배우면서 지금까지 운동하고 있지요 ㅎㅎ 암튼 다들 목 건강 잘 챙기기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