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j 특징 연애 팩폭 인티제 짤

2021. 8. 4. 08:32mbti

intj 특징은 지적이고, 창의적이다. 무엇이든 체계와 진행 방식부터 이해하려고 하고 합리성과 내용의 깊이를 중요시한다. 인티제의 연애는 우선 멍청하면 안된다. 학력이 높아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생각없이 사는 것을 싫어한다. 결정에 신중한 편이며 긴 시간이 필요하다. 

 

Intj 특징

intj
INTJ

주 기능 Ni 내향 직관
머릿속 생각을 토대로 이론이나 예측이 필요한 상황에서 두각을 드러냄
부 기능 Te 외향 사고
증명되거나 사실로 판명된 것을 근거로 남들에게 내세움
3차 기능 Fi 내향 감정
생각 그대로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 다소 서투름
열등 기능 Se 외향 감각
현실적인 문제를 두고 남들(자신 포함)과 타협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음

특징

지적임, 창의적, 타인눈치안봄, 기발한 발상, 비판적,외골수, 차가움

 

 

Intj의 연애

 

Intj가 갑자기 고백받았을때 드는생각 1. 나를 왜 좋아하는지 의문 2. 내가 이 사람한테 무슨행동을 했길래 호감을 가지게 되었을까 궁금 3. 전혀 맥락없이 하는 고백이면 상대방을 의심 상대방의 갑작스런 고백은 인티제가 납득이 가야 통합니다…

 

찐 INTJ인데...외모를 많이 봅니다. (제 기준에서는 순수하고 단정함)

 

intj로 한눈팔지 않는 이유: 상대를 사랑해서, 관계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기 때문 물론 맞지만. 내 사람에게 충실하지 않는 내 모습이 스스로 용납이 안되기 때문.

 

중요한거: 절대 남자들 허세짓 No...... 돈자랑이나 속물적인것, 집안자랑, 얕은지식으로 아는척 등등

 

 

일단 무식하면 안된다부터 소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는 k고딩인데 자신만의 가치관이 있었으면 좋겠고 좀 4차원(보통 사람들과 달리 생각하는)? 뭔가 세상 돌아가는 거에 관심갖는? 그렇다고 너무 진지충은 아니고 센스도 좋은 그런 남자 그냥 그렇다고요...지나갈게요^^

 

Intj의 바이블 한 번 100퍼센트 연 사람은 너무너무 드물어서 헤어진 상대한테 너무 미련이 많이 남고 헤어지고나서는 intj로서는 지금 생각해보면 납득이 안가는 매달림까지 한듯.. 대신 자기 피드백이 너무 좋아서 밑바닥 한 번 찍고 매우 성장함

 

INTJ에게 거짓말을 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번복하거나 번복한걸 기억못하면 그냥 아웃임. (솔찍히 짜증을 넘어서 분노의 감정을 느낌) 따라서 INTJ는 가스라이팅 당할확률 가장 낮음. 그 사람이 무슨말은 언제한지도 다 기억함.ㅋㅋ. 따라서 INTJ에게는 그냥 솔찍한게 젤 나음.마음 여는 것은 느리고 손절하는 건 비교적 빠른 유형이죠 ㅎㅎ 롱썸은 정말 적합하지 않을 것 같네요 ㅋㅋ

 

 

진짜 인티제인데 너무 감정적인 연인을 만나게 되면 받는 스트레스가 엄청나요 문제가 생겼을때 현명하게 대화로 풀어나가고 싶은데 감정적으로만 나오면 대화의 목적이 상실되면서 거기에 대꾸하기도 싫어져요. 또 사귀지 얼마 안되었는데 냅다 결혼 하고 싶다는 상대에게 신뢰가 안가요 왜? 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이유가 없어요 그냥 좋기 때문에 > 결혼 하겠다 이렇게 결론이 나는게 이해가... 아 얘는 나에 대해 생각 하는 것 보다 그냥 본인이 좋다는 기분에 취해서 이런 대답을 하는 사람이구나 해서 그 이후에 나에게 하는 애정 표현에 대해 크게 와 닿지 않게 되는거 같아요...

 

 

 

 

 

인티제의 말

 

저 인트제인데요. 정말 정확하게 다 맞는 것 같아요. 지적인 사람을 좋아하는 것, 지적인 대화를 좋아하는 것, 마음의 벽이 높다는 것, 다만 그 벽 안으로 들어온 사람에게는 너무나도 따뜻한 사람이라는 거. 이렇게 놓고 보니 저의 성격이 무엇인지 보다 명확해 진 것 같네요. 그리고 저의 단점 역시 명확하게 보입니다. 보다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기 위해 노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간략히

 

 

오 생각보다 너무 비슷해서 놀랐네요. 특히 단점이 진짜 똑같아서 놀랐어요.. 칭찬 안하고, 까다롭고 차갑다는 얘기도 종종 듣고. 싫어하는 것 중에 얕은 지식, 감정적인 것, 의미 없는 대화 극혐하는 것도 똑같고.. 좋아하는 말에서 어려운 문제가 있다. 이 말 듣는 순간부터 계획짜서 컨설팅해주는 상상하니 신나네요. 흥미롭게 봤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제 유형도 INTJ인데 좁은 인간 관계로 외로움을 많이 느꼈어요 그래서 가면을 쓰고 여러 사람들과 친해지려고 딱딱해보이는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아 필요한칭찬도 많이하고 말도 많이 걸어보는데 어색해보이고 진실 되어 보이지 않아 혼자 끙끙 거린적이 있네요 결국 가면을 벗고 가까이 있는 사람들을 챙기고 나의 사람들이 어려운문제 난관에 부딪혔을때 도와 주니 더욱 관계가 돈독해지는것을 느꼈어요 INTJ 여러분 너무 애쓰지 않아도 주변사람들은 알거예요 있는 그대로의 모습 보여주시면서 자기의 목표를 향해 걸어가세요 INTJ 파이팅!!!

 

Intj사람들은 성과없이 술자리에서 상사 앞에서 사바사바하면서 승진하려는 박쥐같은 기회주의자들 극혐함

저 계속 검사해도 계속 intj 나오는데......... 진짜 전세계 2%인가요?ㅠㅠ 그래서 그런지;; 주변에서 깊게 소통되는 사람이 없어서 힘듭니다 ㅠㅠ

 

인티젠데 칭찬 잘 안하긴 하는데 진짜 잘했다 싶은건 인정하듯 칭찬하는것 같아요 첨엔 경계해도 친해지면 계속 챙겨주는데 문제는 주위 사람들은 그걸 눈치못챔ㅎㅋㅋ 눈치채달라는건 아닌데 내 의도랑 다르게 말을 하는편이라 오히려 상대 생각해서 한건데 오해받아서 억울할때가 간혹있어요..

 

 

나의 세상에 너를 포함시킨다 정말 맞는말

Intj 입니다. 친구가 없어요. 대신 자기개발은 매일 하네요. 그리고 요즘 너무 냉정해지는거 같고 과장하는거 너무 싫어서 사실만 말하려고 노력해요. 그리고 어떤 사람과 같이 일하는게 정말 싫어요. 혼자 일하는게 너무 편합니다.

 

INTJ는 자물쇠 안걸린 철문이다

 

너 뭐가 이상한지 몰라? 이런 말 많이 듣습니다 전 저 이상하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는데 가끔 사람들은 저 보고 이상하다고 하더라구요 웃깁니다

 

 

인티제로 살면서 들은 말 1. 친해지기 전엔 싸가지 없는 애인 줄 알았어 2. 너 또라이냐? 3. 애가 왜이리 서정적이지 못하니? 4. 악감정 있니 너 나한테? 5. 지금 신기하고 신나는 거 맞지? 아니 반응이 좀 무미건조해서.... 6. 혹시 나 불편해? 7. 되게 배울 점 많은 사람 같아 8. 넌 애가 왜이리 까다롭냐? 9. 너 가끔 보면 좀 무서워 10. 재수없어 ;;

 

 

나 entp인데 Intj,infj랑 잘맞음
여태까지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얻은 결론임,,

근데 최근에 intj 남자를 만나는데
인티제 원래 대화하는게 이렇게 차분한가?..

내가 신나서 떠들면 어느새 나를 진정시켜놓고
ㅈㄴ 차분하게 담담하게 이야기를 이어나감
그래서 나중에 보면 내가 두손 모으고 경청하고잇음ㅜ
텐션이 너무나도 일정한데 조곤조곤 웃김
인티제는 원래 이런가..

 

예전에는 활달하고 사람좋은 enfj 좋아했는데 논리적인 다방면 오타쿠나 철학적 이상주의자 예술가타입 좋아.

 
 

1. 부모님한테도 차갑다는 소리들음.

2. 계획 어긋나는거 매우 화남.
밥먹으러 12시에 나가기로 했는데 11시 50분에 샤워하겠다고 일어나는 동생보면 욕나옴.

3. 하루 일정이 대략적으로 머리속에 있음.

4. 머리속에 생각이 없는 시간이 없음

5. 멍청한 소리하면 "뭐라는거지 바보인가?"라는 생각을 함

 
intj 짤
intj


+
남얘기 사소한 것들까지 알고 싶지 않음
그런 이야기에 반응해줘야 하는게 고통스러움
별 거 아닌 일로 전화가 오거나 카톡이 오면 당황스러움
남한테 피해주는 사람 정말 싫어함
내가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말이 많아짐
내 사람은 정말 확실하게 챙김
관심 분야가 생기면 아주 치밀하게 조사
사회생활할때 속으로 자주 하는 말 "어쩌라고" "굳이?"
회사에서 쓸데없는 짓 하고 있는 사람 보면 분노가 차오름
말은 안하고 미소만 짓고 있다 -> 널 포기했다는 우회적표현
고양이 강아지 아주 사랑함 사랑꾼
고독을 느끼지만 나한테 다가오는 건 부담을 느낌
모든 일상이 계획으로 짜여있음
비전있는 사람 보면 무한호감
상사나 권위에 맞서는게 즐거움
내가 인정하지 않는 직위의 사람이면 그 사람이 누구든 신경 쓰지 않음. 너가 그 직급에 맞게 행동하질 않으니 나도 이 정도 선에서 널 대해주마라는 생각
어려운일이 생겼을때 흥미가 생기면서 해결했을 때 쾌감을 느낌
타당한 의견에는 무조건적으로 따름
이미 벌어진 일에 대해서 후회하기 보다 빨리 미래를 계획함
잔소리 안함 경고는 한번
선 넘으면 지켜보다가 손절

 

 

intj 유명인

스티븐호킹, 주커버그, 구혜선, 강동원, 서태지

 

2021.07.25 - [mbti] - entj 특징 연애 엔티제

 

entj 특징 연애 엔티제

entj의 특징은 외향,직관,사고,판단이 성격,말,행동,업무방식,대인관계에서 나타난다. entj의 주된 특징은 한번 돌아서면 칼같이 놔주는 것이다. 또한 조별과제나 팀프로젝트 등에서 무임승차하는

a2.bbalri.com

 

반응형

2021.08.03 - [mbti] - infp 특징 연애 팩폭 인프피 짤

 

infp 특징 연애 팩폭 인프피 짤

infP는 인프피라고도 불린다. iNFP는 내향적이고 직관적이다. 개개인의 가치와 개성을 중요시 하고 개방적 사고에 뛰어나다. 반면에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체계적으로 여행 계획을 짜는 등에는

a2.bbalri.com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ISTP 특징 연애 잇팁  (0) 2021.08.06
istj 특징 연애 짤  (0) 2021.08.05
infp 특징 연애 팩폭 인프피 짤  (0) 2021.08.03
enfp 특징 연애 궁합 팩폭 엔프피  (0) 2021.08.02
entj 특징 연애 엔티제  (0) 2021.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