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sd 뜻

2021. 7. 6. 14:47밈/뜻

ptsd의 뜻은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이다. 과거의 트라우마나 관련된 어떤 것을 접할 때 전의 기억이 강렬해서 그때의 감각이나 심리가 재현되는 증세를 말한다. 과거에는 화재사고나 천재지변, 교통사고로 이런 ptsd를 겪는 이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하나의 용어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PTSD 뜻

 

ptsd 뜻
ptsd

 

PTSD 뜻은 사람이 재난, 폭력, 위험한 고비 등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하고 이후 연관된 것을 떠올리며 겪는 증후군을 말한다. 

PTSD는 일반인 중 60%의 남자와 50%의 여자가 상당히 의미 있는 사건을 경험한다고 하지만 7%미만이 겪는다고 한다. 

 

 

의학적인 PTSD 원인은 아래와 같다.

1) 어렸을 때 경험한 심리적 상처의 존재
2) 성격 장애나 문제
3) 부적절한 가족, 동료의 정서적 지원
4) 여성
5) 정신과 질환에 취약한 유전적 특성
6) 최근에 스트레스 많은 삶으로 변화

 

 

다만 요즘 쓰는 PTSD는 다른 데서도 쓰인다.

 

1) 일진 등에게 학폭을 당한 경험으로 오는 ptsd

2) 학교, 동료 , 친구들 사이에서 겪은 창피한 일(이불킥 각)

 



치료

치료는 1. 정서적 지지, 2. 이완요법 3. 정신적 치료, 4 약물치료 등이 있다.

 

 

 

 

PTSD 활용

 

 

ptsd
ptsd의 활용과 ptsd 오는 장면

인터넷이나 커뮤니티, 유튜브 등에서는 PTSD 온다는 뜻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쿨제이형에게 ptsd온 아재들

거의 VR수준이다 너무 떨리고 긴장되고 그 안의 공기 냄새 온도까지 느껴짐


아 진짜 리얼해서 다큐로 받아들이게되내 짜증난다 ㅋㅋㅋㅋ... 완주못함;; 저 버러지들 지금 다 뭐하고 살까

아 ㅋㅋptsd온다 ㅋㅋ

그냥 지나가는데 “뭘꼬라봐” 라고 시비털더니 죄송하다고 했는데 죄송하면 이거 하나 사가 해서 삼...그리고 화장실까지 따라옴..

진짜 그시절 동대문 남자옷 층엔 숨 한번 크게 쉬고 내렸음.. 이태원도 공포 그자체였는데..

PTSD오지네ㅋㅋㅋㅋ 강매당하고 집에와서 입어봤는데 맘에 안들어서 결국 두세번 입고 장롱속에 처박아두는게 국룰이였는데ㅋㅋㅋㅋ

말도 안 되는 바가지 가격, 친한 듯 강압적인 어조, 
안 사면 범죄자라도 된 것 같은 분위기 조성!!




 

반응형

'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카남 뜻  (0) 2021.07.17
네카라쿠배 뜻  (0) 2021.07.14
카니보어 뜻  (0) 2021.07.05
라우드 뜻  (0) 2021.06.16
테이퍼링 뜻  (0) 2021.06.16